상상 공모전

문화예술
밤새_미로, 남북의 향을 입욕제로 퍼뜨리다

  • 조**
  • 2022-09-04
  • 조회 2,438
한반도는 유일한 분단국가이고 종전이 아닌 휴전상태에 있으며 한반도의 평화는 물론, 전 세계의 평화를 위협하고 있습니다.
미래의 평화통일을 위해 북한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.
북한을 대표하는 자연의 향을 담은 입욕제를 제작하여 누군가에는 고향의 향을 선물할 수 있으며 미래세대에게 북한의 향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
투표현황

투표수 : [15]표

제안자

안녕하세요 저희는 부경대학교 국제통상학부 학생들입니다. 저희 프로젝트이자 팀명인 밤새_미로는 분단의 아픔을 씻겨내는 입욕제를 통해 평화통일을 퍼트리고 싶은 저희의 목표를 담고 있습니다. 대한민국은 분단 77주년의 휴전국가입니다. 지금은 나라를 지켜주시는 군인들 덕분에 편안한 밤을 보내고 있지만, 우리의 할아버지 세대는 그 누구보다 고달픈 분단의 밤을 지새워야 했습니다.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마음에서 가르거나 쪼개지 않고 생긴 그대로라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인 온새미로를 사용하여 입욕제 이름을 결정했습니다. 또한, 사용하는 사람들 모두 밤새 평화로운 밤을 보낼 수 있는 향을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. 좋은 향기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하며 남한에서 쉽게 맡을 수 없는 북한의 향기를 담은 입욕제(bath bomb)를 제작하여 북한에 대한 인식 개선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.

공모내용을 읽고 상상이 되면